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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신용카드 영수증을 증빙서류로 사용할 수 있나요?
신용카드 영수증(거래증빙서류)은 인감이 날인된 세금계산서와 동일하게 거래 및 결제의 증빙자료로 사용되오니, 삭제하지 마시고 5년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영수증(거래증빙서류)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신용카드 영수증은 주문/배송내역 메뉴에서 상세주문내역을 조회하신 후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Mypage > 주문내역/배송현황 > 상세주문내역 > 결제정보
현금영수증은 따로 신고를 해야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마이클코어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출력하신 현금영수증은 증빙용(제출용)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연말정산을 위한 제출 서류는 연말에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출력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단, 사업자의 경우는 현금영수증을 출력하여도 세금신고용으로는 사용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세금계산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발급받은 현금영수증 금액이 틀린 이유는 무엇인가요?
무통장입금의 현금 결제 금액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쿠폰, 포인트,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금액에 대해서는 발행 불가합니다.
현금영수증에도 종류가 있나요?
현금영수증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주문진행 중 원하는 현금영수증 형태를 선택하십시오.
① 소득공제용(개인) : 개인이 1년동안 현금을 사용한 금액에 대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영수증
② 지출증빙용(사업자) : 세금계산서처럼 기업이 지정된 기간내에 현금을 사용한 부분에 대해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영수증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본인 외의 다른분 명의로 요청하실 경우에는 고객센터(1522-4666)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현금 결제한 모든 주문건은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한 주문번호당 금액이 1원 이상 부터 가능합니다.
마이클코어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현금 결제수단으로 1원 이상 결제한 내역은 국세청에 자진 발급되며,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건에 대해 현금영수증 신청을 원하실 경우, 국세청 홈페이지에 가셔서 가맹점 사업자번호, 금액, 승인번호, 거래일자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주문서 현금영수증 신청에서 발행을 선택하시면 현금영수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핸드폰결제로 이용한 금액만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단, 핸드폰결제에 대한 현금영수증은 핸드폰 요금을 현금으로 납부하는 경우에 한해 발급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기재내용이 틀립니다.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된 후에는 기재내용의 정정이 힘듭니다.
기재내용을 정정을 원할 경우에는 고객센터(1522-4666)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수정사유가 접수된 세금계산서는 담당자가 수정이 가능한지 확인 후 세금계산서를 재발급해 드립니다.
발급받은 전자세금계산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감이 날인된 세금계산서와 동일하게 거래 및 결제의 증빙자료로 사용되오니, 삭제하지 마시고 5년간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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